국내 모터사이클 파츠 전문 생산 및 유통 업체 (주)제이아이씨가 글로벌 헬멧 브랜드 LS2의 프리미엄 오픈페이스 헬멧 ‘LS2 OF603 인피니티 II 카본(INFINITY II CARBON)’의 신규 컬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라인업에 추가된 컬러는 ‘우루스 블루 레드(URUS BLUE RED)’로, 카본 특유의 고급스러운 질감 위에 강렬한 블루와 레드 패턴을 조화시켜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LS2 OF603 인피니티 II 카본’의 가장 큰 경쟁력은 소재와 무게다. 일반적으로 이너 썬 바이저가 장착된 오픈페이스 헬멧은 구조상 무거워질 수밖에 없다. 하지만 카본 파이버(Carbon Fiber) 소재를 적용해, 이너 바이저를 포함하고도 무게를 약 1,300g 수준으로 억제했다. 이는 장시간 투어링이나 잦은 시내 주행 시 라이더의 목 피로도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안전성 또한 타협하지 않았다. 유럽의 최신 헬멧 안전 규격인 'ECE 22.06'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22.05)보다 충격 흡수 테스트 범위가 넓어지고 회전 가속도 테스트가 추가된 까다로운 기준으로, 오픈페이스 헬멧이 가질 수 있는 안전상의 우려를 불식시켰다.
여기에 비상시 헬멧을 신속하게 탈거할 수 있는 '비상용 치크패드 릴리즈 시스템'과 금속 소재의 마이크로메트릭 버클을 적용해 체결 편의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라이더들이 환영할 만한 요소 중 하나는 풍성한 기본 구성품이다. 주간 주행 시 눈부심을 막아주는 드롭다운 방식의 이너 썬 바이저는 기본이고, 헬멧 내부의 김 서림을 원천 차단하는 ‘핀락’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특히 이 제품의 핀락은 바이저 전면을 거의 다 커버하는 대형 사이즈로, 우천 시나 겨울철에도 쾌적한 시야를 보장한다.
또한, 통기성을 극대화한 상단 2개의 대형 벤틸레이션과 후면 배기구는 쾌적한 공기 흐름을 만들어내며, 내피는 항균·저자극성 패브릭을 사용해 위생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주)제이아이씨 관계자는 “LS2 OF603 카본은 도심 통근부터 장거리 투어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전천후 헬멧”이라며 “헬멧뿐만 아니라 스모크 실드와 핀락을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하면서도 소비자가격을 31만 원으로 책정해 접근성을 높였다”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주)제이아이씨 홈페이지(www.motojic.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070-7552-2817)로 문의하면 된다.
